본문 바로가기
경제, 일상

부산 영도 가볼 만한 곳 흰여울 문화마을

by dingco1 2025. 2. 20.
반응형

영도 여행, 영도 가볼 만한 곳, 영도 필수 여행 코스 추천

"흰여울 문화마을"

 

정보

 

✅ 주소: 부산 영도구 영선동4가 605-3

 

📌 영도 필수 여행 코스

 

🚕 주차: 가장 가까운 주차장 흰여울주차장 2시간 5,000원 (금액대 있음)

               절영해안산책로 앞 공영주차장 30분 600원 1시간 1,200원

                신선3동 공영주차장 30분 300원 1시간 600원 (거리가 가장 멀어요)

 

 

 


 

안녕하세요? 오늘 소개할 장소는 흰여울문화마을입니다. 흰여울 문화마을은 영도 여행 가면 필수 코스로 꼭 가야 하는 곳입니다. 영도 가볼 만한 곳으로도 유명한 흰여울문화마을에 대해 포스팅하겠습니다. 흰여울길은 예전에 봉래산 기슭애서

여러 갈래의 물줄기가 바다로 굽이쳐 내림으로써 마치 흰눈이 내리는 듯 빠른 물살의 모습과 같다하여 흰여울길이라 합니다. 흰여울길 주변 일대를 제2송도라 일컫습니다. 바다 건너편 암남동의 송도를 제1송도라 하고 마주 보고 있는 이곳을 제2 송도라 하였습니다. 영화 변호인, 범죄와의 전쟁, 첫사랑 사수 궐기 대회 등 수많은 작품의 촬영지로도 유명합니다. 2011년 12월 공,폐가를 리모델링하여 지역 예술가의 창작 의욕을 복돋우고, 영도 구민들로 하여금 생활 속 문화를 만나게 하는 독창적인 문화 예술 마을로 거듭났습니다.

 

 

흰여울문화마을에 오는 버스입니다. 

 

 

흰여울문화마을 지도 모바일로 볼 수 있습니다. 아래 사진 QR 코드 찍으면 나옵니다.

 

 

흰여울 문화마을은 마을 구경 한다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마을 구경하다가 소품샵, 카페 나오면 구경하는 그런 곳입니다.

 

 

네 컷 사진도 있어요

 

 

흰여울 문화 마을은 예술 마을로 예술가들의 작업실, 갤러리, 아트샵 등이 곳곳에 자리잡고 있으며, 벽화와 설치 예술 작품들이 골목에 전시되어 있습니다. 이로 인해 마을 전체가 하나의 거대한 예술 공간처럼 느껴지는 곳입니다.

 

리사네잡화점에는 디즈니랜드 캐릭터 많이 판매하고 있습니다.

 

 

흰여울 문화마을 안에서 "담아가다" 소품샵이 가장 인기 많은 곳입니다.

 

 

들어가서 보면 왜 인기가 있는지 알겠더라고요. 예쁜 그림의 엽서부터 조개 모양 캔들, 비즈 반지 등 독특한 디자인의 소품들이 마련되어 있어서 인테리어 소품, 선물용으로 딱 좋더라고요 

 

 

 

마을이 절벽 위에 위치해 있어 바다를 내려다보며 걷는 것만으로도 멋진 풍경을 감상할 수 있습니다. 흰 파도가 마을 아래 절벽을 따라 부서지는 모습이 특히 인상적입니다. 마을 주민들이 운영하는 상점과 음식점에서 부산의 현지 문화를 경험할 수 있는 곳이니 영도 가시면 흰여울 문화마을 방문해보세요. 감사합니다.

반응형